엠소닉는 1972년 10월에 설립되어 GENERAL SPEAKER(TV, AUDIO)를 제조, 수출하고 있습니다. 엠소닉는 2005년 회사정리절차 등으로 인하여 SPEAKER 사업부문 매출실적이 부진하였으나, 2005년 10월 회사정리절차 종결과 동시에 37년간의 SPEAKER 개발능력을 바탕으로 기존거래처와의 관계 정상화 및 신규거래처 등의 발굴을 통하여 향후 매출이 증대 되었으며, 기존 거래처인 LG전자 등과는 신규모델의 공동개발을 통하여 지속적인 매출증대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엠소닉 제품은 TV(PDP,LCD,LED,3D,UHD), AUDIO등의 가전제품과 PC, 모니터 등의 컴퓨터 관련 제품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피커산업은 전방산업인 전자산업, 자동차산업의 경기변동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시장의 경기변동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특히 가전산업분야는 계절적 변동이 심하며, 제품의 라이프사이클도 상대적으로 짧습니다.
스피커(SPEAKER)는 전기에너지를 음성에너지로 변환시키는 전기음향변환장치로써 오디오제품의 품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구성요소일 뿐만 아니라 완구에서 통신기기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전자제품에 소요되는 필수부품입니다.
스피커제조에 필요한 부품 및 원자재는 Magnet, Voice Coil 등의 부품과 Frame, Yoke 등의 금속, Cone-Paper, Gasket 등의 목재, Damper 등의 섬유, Terminal, 특수 Cone-Paper, 접착제 등의 석유화학재료 및 기타 포장재료 등으로 스피커산업은 금속, 석유화학, 목재, 섬유 등의 산업에 미치는 효과가 큽니다.
또한 스피커는 여러 가지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많은 스피커관련 부품업체들에 대한 고용효과가 크며, 스피커 제조공정상의 특징으로 인하여 자동화가 어려워 상대적으로 큰 고용효과가 있습니다.
국내 스피커산업은 1960년대말 일본부품에 의존하던 당시 시장환경속에서, 국내 전자업계 즉 가전3사(삼성, LG, 대우)등의 빠른 성장과 함께 라디오, 전화기, 및 TV
Set 중심으로 고속성장하게 되었으며, 1980년대 중반이후 국내 자동차 및 AUDIO시장의 수요증가로 1990년대 중반까지 꾸준한 증가세를 보였으나, 이후 전반적인 국내경기침체, AV기기 보급 포화 등으로 내수가 급격히 감소하고, 이와함께 중국 등지로의 생산공장 이전이 가속화 되었습니다.
1990년대 후반 이후로 SET의 Digital화가 시작됨에 따른 Digital TV, DVD 등 Home Theater의 수요가 점차 증대되고, 이동통신 시장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음향부품업계 또한 고난도의 기술력이 필요한 소형화, 박형화, 복합화, 경량화, 고음질화의 형태로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음향부품업계도 발빠른 대응을 보이며,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업체들과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스피커 제조 산업은 디지털 방송 개국에 따른 디지털TV와 대형TV등의 수요 확대추세에 따라 PDP, LCD,LED,UHD 등 관련 스피커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으며, 특히 슬림형 TV 및 다기능 융복합제품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SPEAKER 제조에 필요한 부품 및 원자재는 MAGNET, VOICE COIL 등의 부품과 FRAME, YOKE 등의 금속, CONE-PAPER, GASKET 등의 목재, DAMPER 등의 섬유, TERMINAL, 특수 CONE-PAPER, 접착제 등의 석유화학재료 및 기타 포장재료 등으로 스피커산업은 금속, 석유화학, 목재, 섬유 등의 산업에 미치는 효과가 큽니다. 또한, 스피커는 여러가지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많은 스피커 관련 부품업체들에 대한 고용창출효과가 크며, 스피커 제조공정상의 특징으로 인하여 자동화가 어려워 상대적으로 큰 고용창출효과가 있습니다.
엠소닉의 제품들은 모든 전자정보 산업분야에 범용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그 수요시기도 광범위하며, 그에 따라 업체들간의 경쟁 또한 치열한 상황입니다. 특히 매출의 많은 부분이 소비가전분야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시장변화에 매우 민감한 편입니다. 엠소닉는 급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가전, 네트워크, 이동통신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신제품을 개발, 생산함으로써 가격경쟁력, 납기 등에 있어 수입제품보다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엠소닉 2022년 매출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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