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엔터미디어라고 표기합니다. 또한 영문으로는 "ENTERMEDIA CO.,LTD."라 표기합니다.
엔터미디어 는 휴대용 노래반주기 제조 및 판매와 영상뮤직콘텐츠 제작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4년 5월 10일에 설립되었습니다.
주소: 경기도 부천시 성오로 157-1(오정동)
전화번호: 032) 680-9000
홈페이지: http://www.magicsing.com
엔터미디어 의 주력제품은 휴대용 노래반주기입니다. 주력제품 생산을 위해 보유하고 있는 핵심기술은 휴대용 노래반주기 제조와 뮤직콘텐츠 제작 기술로, 최근 3년 이내 기술상용화 실적 4건(매직씽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 및 인증실적 3건(이노비즈, 메인비즈)을 보유하고 있으며, 관련 특허 12건 등 다수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엔터미디어 2022년 매출액
음악시장은 크게 듣는 시장과 부르는 시장으로 구별하며, 부르는 시장은 다시 가수 등의 전문가 시장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비전문가 시장으로 구분되는 바 엔터미디어 는 비전문가 시장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편 노래반주기는 용도에 따라 업소용, 가정용, 연주자용으로 분류되며, 엔터미디어 는 가정용 노래반주기를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시장에서는 노래방 문화가 노래반주기 시장을 주도하여 왔고 또한 주거형태가 아파트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가정용 노래반주기에 대한 수요가 다소 제한적입니다. 하지만 노래반주기 문화의 중심인 일본에서 시장형성 초기부터 높은 호응을 얻으며 현재까지도 주요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고, 이어 가족 중심의 문화가 형성되어 있는 미국, 동남아, 유럽, 중동 등의 해외시장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는 수출 지향적 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래반주기는 전자제품인 동시에 음악콘텐츠가 포함된 문화상품의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지역으로의 진입을 위해서는 해당 지역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함께 해당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콘텐츠의 제공을 위해 저작권자로 부터의 사용권 취득, 현지 음악 콘텐츠의 제작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국가마다 저작권 관리 방식이 상이하여 이에 대한 해결이 쉽지 않고, 충분한 콘텐츠의 제작에도 상당한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비용적, 시간적 제약으로 인해 진입장벽이 매우 높은 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면 문화산업의 특성상 일단 노래반주기가 문화로 자리잡은 이후에는 꾸준한 수요가 발생하며 음악 콘텐츠의 추가 판매를 통한 부가적인 수익의 창출이 가능한 특성이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최근의 음악산업은 모바일 산업의 발달에 큰 영향을 받고 있으며, 스마트폰이 음악을 접하는 핵심적인 매체로 자리잡아 이를 통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가 단순한 음원의 이용자로서가 아니라 새로운 콘텐츠의 생산자로서 직접 참여하고자 하는 경향도 나타나고 있어 청취형 스트리밍 서비스 뿐만 아니라 가창형 스트리밍 서비스도 함께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노래반주기 경험의 진수는 공연자와 관객, 풍성한 사운드, 에코를 동반한 보컬, 적절한 공간과 조명 등의 결합을 통해 이루어지며 이러한 경험을 위해서는 마이크를 포함한 하드웨어와의 연결이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노래방 서비스와 함께 블루투스 마이크 시장이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블루투스 마이크는 휴대가능한 스피커와 마이크가 결합된 제품으로 노래방 어플리케이션과 함께 사용하면 별다른 시설장치 없이도 노래방에 가까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게 됩니다. 공간이나 시간적인 제약없이 이용할 수 있는 높은 접근성과 혼족이 보편화된 개인화 트랜드가 결부되어 새로운 노래방 문화로 자리잡아 가고 있으며, 이에 따라 관련 제품군 시장의 성장가능성은 매우 높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울러 노래반주기는 스마트폰 중독 등 지나친 개인화 문제의 해소방안의 하나로 대두되고 있으며, 음악치료나 노래교실 등 힐링의 수단으로 그 목적을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캠핑 등의 실외활동이 각광 받으면서 야외에서 다같이 쉽게 즐길 수 있는 놀거리로써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정용 노래반주기는 업소용 노래반주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경기 변동의 영향이 적고, 꾸준히 판매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세계 30여 개국을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어 특정 지역의 경기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다만 동남아, 중동 등 신규 시장은 경제의 활성화로 여가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어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계절적으로 가정용 노래반주기의 매출은 하반기에 집중되는 경향이 있으며 이는 크리스마스와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의 소비 증가에 따른 매출 증가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게다가 지속적인 신규 제품의 출시와 콘텐츠 서비스 등을 기반으로 전체 기간별 매출이 꾸준히 유지되고 있습니다. 한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블루투스 마이크의 경우 연휴 등에 사용량 및 판매가 증가하는 경향은 있으나 결제 단위가 크지 않고, 지역분산 효과가 커 계절성 및 경기변동의 영향은 더욱 감소될 전망입니다.
(1) 일본시장 : 일본 경기 개선에 따른 소비 증가로 여가 목적의 엔터미디어 제품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모바일 앱과의 연동 가능한 스트리밍 방식의 제품 도입을 통해 내장곡 추가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해소하고, 레저용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영업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2) 필리핀시장 : 스트리밍형 신규 제품이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 점진적인 실적개선이 기대되며, 현지의 브랜드 지위와 유통채널을 이용하여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함으로써 어플리케이션 매출과 제품 판매간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3) 북미시장 : Walmart, Amazon 등 대부분의 MASS 마켓의 온,오프라인상점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모바일 연동 제품을 통해 지역, 연령, 인종별로 고객층을 확대하고 콘텐츠 사업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4) 공통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Magicsing Karaoke"가 성공적으로 런칭되어 국내외 여러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관련 콘텐츠 수익을 기반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어플과 연동되는 스트리밍 서비스 기반의 다수의 신형 기기를 출시하여 기보유 중인 음원 콘텐츠를 기반으로 부가 수익을 창출하고 교체 수요 및 잠재 수요를 자극하는 등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스 타입의 제품 "MyStage"를 출시하여 팝업스토어 형태로 입점하는 등 국내외의 여러 지역에서 다양한 형태의 사업모델 개발과 타사와의 협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장기적인 시장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업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우스케이프 기업정보, 부동산임대업/골프장 (0) | 2023.04.09 |
---|---|
엔터미디어 2022년 평균 연봉 (0) | 2023.04.07 |
대우산업개발 2022년 연봉 (0) | 2023.04.05 |
대우산업개발 기업정보 및 2022년 매출액 (0) | 2023.04.05 |
참존글로벌 2022년 평균 연봉 (0) | 2023.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