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케이프 기업정보, 부동산임대업/골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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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사우스케이프라고 표기합니다. 영문으로는 Southcape Co.,Ltd.라고 표기합니다.

 

(전  화)  02-3442-6587
(주  소)  경상남도 남해군 창선면 흥선로 1545

사우스케이프는 2012년 12월 경상남도 남해군 창선면에서 설립되었으며, 2014년에 (주)한섬커뮤니케이션 2018년에 (주)한섬피앤디 흡수합병을 통하여 부동산업, 골프리조트업,골프웨어 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임대업은 수도권에 위치한 상업용 부동산의 임대차계약에 따라 발생하고 있으며, 골프장 리조트업은 남해의 사우스케이프를 운영함에 따라 발생하고 '사우스케이프' 브랜드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골프웨어 사업을 신규 런칭하여 직영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직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우스케이프 2022년 매출액

사우스케이프 2022년 매출액

(1) 부동산 임대
대부분 중개업체를 통한 임대차 계약에 의해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최소 2년에서 최대 10년까지 계약기간으로 매월 일정한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2) 골프리조트
사우스케이프가 직접 판매하는 비율이 높으며, 일부는 여행사를 통해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계절적 요인으로 상반기보다 하반기의 매출이 높은편입니다.

(3) 골프웨어
사우스케이프가 직접 판매하고 있으며, 주로 직영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직매점을 통해서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4) 분양
골프리조트내의 휴양콘도미니엄을 분양하는 것으로 대부분 중개업체를 통해 분양 계약이 체결되어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분양성과에 따라 월별 매출의 차이가 큰편입니다.

 

1. 부동산 임대업

(1) 산업의 특성 등
부동산 임대사업 부문은 세계경제상황 및 국내경제상황과 매우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건설 수요 등에 따라 크게 좌우될 수 있는 산업적 특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국내 경제의 버팀목으로 정부에 의한 국내경기조절적 수단으로 활용됨으로써 정부의 부동산 관련 정책 등에 의해 커다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2) 국내외 시장여건 등
최근 세계 부동산 시장은 각종 위기에도 불구하고 성장세를 유지했으며 올해에도 이 같은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유럽의 경우 COVID-19 유행의 영향으로 부동산 시장이 주춤했었지만 백신접종률 증가 및 위드코로나 정책과 함께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고 있으며 아직은 불확실성이 존재하지만 세계 금융의 중심지인 만큼 장기적으로는 큰 영향이 없을 것이란 분석입니다.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저성장 지속, 가계부채 증가, 주택 대출금리 인상 및 원리금상환 규제 등 거시 지표와 부동산공급 과잉으로 인한 미분양 증가 등을 고려 시 조정기를 맞이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수익형부동산은 금리인상에도 불구하고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장 금리가 인상되더라도 이를 대체할 만한 뚜렷한 투자대상이 없기 때문에 여전히 투자수요가 일정부분 유지될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그동안의 상승 폭이 크고 경기침체가 지속되어 수익률 하락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3) 경쟁요소 및 회사의 현황
부동산 임대사업과 관련하여 회사는 영업용 부동산의 효율적인 활용과 수익력 극대화를 위하여 임대와 관련된 계획, 관리, 보수 등 제반 활동을 체계적으로 운용하고 있으며, 각각의 활동과 관련된 통제활동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제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2. 골프장리조트업

(1) 산업의 특성 등
레저산업은 경제적 성장에 따른 부의 확대와 여가시간의 증가등에 따라 성장하는 대표적인 서비스산업으로 자본집약적이고 고용효과가 큰 산업입니다.
골프리조트사업은 많은 자금이 필요하며 공사기간이 장기간인 점과 부지에 대한 인허가 및 사업승인등에 대한 각종규정 등으로 시장진입장벽이 매우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 국내외 시장여건 등
수요측면에서 경기 침체로 인해 전체 골프인구 증가율이 감소 추세에 있습니다. 한국골프시장은 1980년대 이후 꾸준히 증가였으나 경제위기와 함께 2010년 이후 성장세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인 COVID-19 유행으로 인한 소비위축으로 레저산업에 대한 전체적인 수요가 감소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공급측면에서는 골프장은 공급과잉에 직면해 있습니다. 골프장 수는 2005년 224여개에서 2016년 486개로 2배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홀 당 이용객수와 영업이익률이 하락으로 이어져 회원제 골프장은 인수합병, 경영합리화, 대중 골프장으로 전환하는 구조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3) 경쟁요소 및 회사의 현황
현재 국내 골프장은 회원제에서 퍼블릭 골프장으로 전환이 계속 되고 있으며 이에따라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사우스케이프 역시 퍼블릭 골프장이긴 하나, 2020년 1월에 발표된 미국 골프 다이제스트 <2020-2021 세계 100대 골프 코스> 선정에서 세계 9위, 아시아 1위로 랭킹된 세계적인 골프 코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최고의 시설과 사우스케이프만의 특별한 서비스로 골프와 스파를 기반으로하여 세계에서 손꼽히는 최고의 종합휴양리조트로 나아갈 것입니다.

3. 골프웨어 산업

(1) 산업의 특성 등
국내 의류산업은 소비재 산업으로 국내 경기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가계 소득, 소비자의 니즈 변화 및 유행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고 비교적 시장진입장벽이 낮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득 수준의 증가로 특히 골프웨어부분은 기본적인 품질 외에 브랜드가치와 디자인 경쟁력에 따라 수익이 크게 좌우되는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2) 국내외 시장여건 등
골프산업은 과거 회원제 골프장 위주에서 퍼블릭골프장의 증가와 스크린골프 등으로
진입장벽이 낮아져 골프활동인구가 젋은층까지 내려가는 추세를 보임에 따라 골프의류 수요도 다양해지고 디자인, 스타일 등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기타 패션 산업과 마찬가지로 골프웨어도 브랜드와 디자인이 핵심 경쟁요소로 기획과 디자인에 주력하고 생산은 협력업체를 통한 완사입 및 외주임가공의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3) 경쟁요소 및 회사의 현황
2013년 11월 오픈한 사우스케이프 골프리조트는 세계9위, 아시아1위로 선정되며(미국 골프 다이제스트 <2020-2021 세계 100대 골프 코스>) 하이앤드 이미지의 골프리조트로 안착하였고 사우스케이프 골프웨어는 2020년 6월 런칭하였습니다.
브랜드 이미지가 핵심요소인 의류산업에서 사우스케이프의 하이앤드 이미지는 사우스케이프 골프웨어의 경쟁우위 요소이며 골프리조트와 함께 하이앤드 라이프스타일의 골프&리조트웨어로 자리잡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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