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 주가와 사업부문, 매출액과 연관성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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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건설는 수익을 창출하는 재화와 용역의 성격 및 이익 창출단위, 사업부문 구분의 계속성 등을 고려하여 건설부문, 기타부문으로 사업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지배회사인 동부건설의 주요제품 및 서비스는 국내도급공사(건축, 토목, 플랜트)와 기타부대사업으로 구분되고, 종속회사의 주요 제품 및 서비스는 설계, 감리(동부엔지니어링㈜), 부동산업(㈜더파크,㈜필우산업개발) 등이 있습니다. 

동부건설 주가와 사업부문, 매출액과 연관성은?

지배회사인 동부건설에서 사용하는 주요 원재료는 건설시공에 사용하는 철근과 레미콘 등의 건설자재로 대부분 국내 생산회사로부터 조달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수요량 감소로 주요자재의 수급이 원활한 편이며, 철근의 단가는 원자재(철스크랩) 가격반등 및 제강사 재고량 감소에 따라 상승세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배회인 동부건설의 매출은 국내도급공사인 건축공사 6,857억, 토목공사 3,084억, 플랜트 공사 110억, 기타부대사업 107억원으로 총 10,158억원의 매출실적을 달성하였으며, 동부건설의 종속회사는 동부엔지니어링㈜ 765억, 부자산관리㈜ 204억 외 8사를 포함하여 총 2,119억원의 매출실적을 달성하였습니다.

 

동부건설의 수주는 관급공사 112건, 민간공사 69건을 포함하여 총 181건이며 도급액 108,698억원, 완성공사액 38,625억원, 계약잔액 70,073억원입니다. 

 

동부건설 매출액

동부건설 매출액

 

동부건설는 현 계속기업으로서 주주 및 이해당사자들에게 이익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유지하고 자본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자본구조의 유지 또는 조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연결실체는 배당을 조정하거나, 주주에 자본금을 반환하며, 부채감소를 위한 신주발행 및 자산매각 등을 실시하는 정책을 수립함으로써 자본위험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결실체의 재무적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잠재적 위험을 식별하여 연결실체가 허용가능한 수준으로 감소, 제거 및 회피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환위험 및 이자율변동위험과 같은 특정위험을 회피하기 위하여 파생금융상품 등을 이용해 금융위험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1) 센트레빌 브랜드 의미 및 특징

① Centreville 브랜드 Identity : 사람이 중심이 되는 주거 문화
② Centreville의 의미 : Centre(중심)+Century(100년)+Ville(도시)의 합성어
                                '대한민국 주거문화의 중심'을 뜻함

③ Centreville의 특징 : 심플함과 조화로움을 추구하는 디자인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사용편의, 품격가치, 지속가능한 아름다움을 구현하는 토탈디자인 아파트


2) Brand 전략

① 사회문화, 산업기술 동향의 지속적인 리서치를 통해 고객의 Needs & Wants를 파악하여 선제적으로 대응, 상품화함으로써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주거문화 선도 브랜드로 포지셔닝
② 철저한 입지선정과 시장조사를 통해 도심의 핵심지역에 공급하여 그 지역에서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독특한 설계와 디자인을 가진 아파트로 차별화

 

3) 마케팅 전략

① 사람 중심의 주거문화 : 사람을 향한 따뜻한 배려가 담긴 세련된 디자인과 혁신적인 공간창조로 고객에게 생활의 자부심을 제공

② 내부적 : 사람이 존중받는 이상적이고 최적화된 삶을 담는 합리적인 공간디자인

③ 외부적 : 사람사는 이야기를 담는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이 서로 소통하는 열린 공간 디자인
④  각 지역의 대표 단지로 자리잡고 있는 센트레빌의 모습을 통해 '센트레빌은 들어서는 곳마다 랜드마크가 되어 왔다'는 메시지를 전달

 

4) 아스테리움 브랜드 전략

① 도시적이고 세련된 감각의 센트레빌이 만든 복합단지 브랜드

- 'aster-;별의 / asteria-;성채석(보석)'과 '-ium;공간'의 합성어로 '별처럼 높고 빛나는 천상의 공간'을 의미

- 동부건설이 만드는 센트레빌 아스테리움은 주거, 상업, 업무 등 다양한 기능이 내재된 라이프 요소들이 복합된 건축물로서 최상의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

② Communication concept : 성공과 여유를 상징하는 도시의 빛나는 별 

③ Benefit & Value :

-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의 제안

- 차원이 다른 생활의 품격과 여유

- 프리미엄 주상복합아파트의 새로운 가치 제안

- 도시적이고 세련된 스타일의 선도


(2) 센트레빌 브랜드 차별화 전략

1) 디자인 프리미엄
① 단지에서 세대까지 전체를 아우르는 고유한 멋과 품격을 담은 '센트레빌 스타일 디자인'
② 트렌드 분석과 신상품 개발을 통한 센트레빌 디자인 경쟁력 강화

③ 국내외 디자인 전문가 그룹과의 협력을 통한 선도적 디자인

④ 국내외 주요 디자인상 수상을 통한 브랜드 가치 제고


2) 스마트 프리미엄

① 주거 본연의 기능을 살리는 쉽고 편리한 '사용자 중심의 스마트 시스템'
② 아파트 최초의 단지방범 로봇 '센트리' : 남양주 진접센트레빌 적용(2007년)

③ 지능제어 '센트리 IOT 홈'
  - 아파트 최초로 홈네트워크 시스템 적용 : 대치센트레빌 적용(2005년)
  - 5단계 보안IT 시스템 적용 : 인천 계양센트레빌 적용(2010년)
  - 최첨단 음성인식 인공지능 시스템 : 가야센트레빌 적용(2017년)

④ 신재생 에너지 및 에너지 절감형 기술 적용
⑤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한 맞춤형 설비 '스마트 클린 센트리 시스템'

⑥초기 화재에 누구나 쉽게, 즉시 대응 가능한 안전 특화 시스템 '우리집 미니소화전'

3) 데일리 프리미엄

①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를 더하는 쾌적하고 건강한 '자연친화 주거환경' 조성
② 함께하는 라이프 스타일 공간 '센트웰' 커뮤니티

③ 다채로운 녹색 공간, 건강 쉼터 등 친환경 단지환경 조성

④ 변화와 성장을 수용하는 맞춤 가변형 공간 및 디자인 '센트레 플렉스 홈'

⑤ 안전안심 주거환경 조성
  - 국내 아파트 최초 '무장애 생활환경 디자인 1등급' 인증
    : 인천 계양 센트레빌(2010년)
  - 
 국내 아파트 최초 '범죄예방 환경설계 디자인' 인증
    : 
인천 계양 센트레빌(2010년)

 

동부건설의 주가는 10500원으로 코스피 시가총액 2401억원이다.

동부건설은 1년 전 주가대비하여 4천원 정도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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