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는 수익을 창출하는 재화와 용역의 성격 및 이익 창출단위, 사업부문 구분의 계속성 등을 고려하여 건설부문, 기타부문으로 사업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지배회사인 동부건설의 주요제품 및 서비스는 국내도급공사(건축, 토목, 플랜트)와 기타부대사업으로 구분되고, 종속회사의 주요 제품 및 서비스는 설계, 감리(동부엔지니어링㈜), 부동산업(㈜더파크,㈜필우산업개발) 등이 있습니다.
지배회사인 동부건설에서 사용하는 주요 원재료는 건설시공에 사용하는 철근과 레미콘 등의 건설자재로 대부분 국내 생산회사로부터 조달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수요량 감소로 주요자재의 수급이 원활한 편이며, 철근의 단가는 원자재(철스크랩) 가격반등 및 제강사 재고량 감소에 따라 상승세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배회사인 동부건설의 매출은 국내도급공사인 건축공사 6,857억, 토목공사 3,084억, 플랜트 공사 110억, 기타부대사업 107억원으로 총 10,158억원의 매출실적을 달성하였으며, 동부건설의 종속회사는 동부엔지니어링㈜ 765억, 동부자산관리㈜ 204억 외 8사를 포함하여 총 2,119억원의 매출실적을 달성하였습니다.
동부건설의 수주는 관급공사 112건, 민간공사 69건을 포함하여 총 181건이며 도급액 108,698억원, 완성공사액 38,625억원, 계약잔액 70,073억원입니다.
동부건설 매출액
동부건설는 현재 계속기업으로서 주주 및 이해당사자들에게 이익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유지하고 자본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자본구조의 유지 또는 조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연결실체는 배당을 조정하거나, 주주에 자본금을 반환하며, 부채감소를 위한 신주발행 및 자산매각 등을 실시하는 정책을 수립함으로써 자본위험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결실체의 재무적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잠재적 위험을 식별하여 연결실체가 허용가능한 수준으로 감소, 제거 및 회피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환위험 및 이자율변동위험과 같은 특정위험을 회피하기 위하여 파생금융상품 등을 이용해 금융위험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1) 센트레빌 브랜드 의미 및 특징
① Centreville 브랜드 Identity : 사람이 중심이 되는 주거 문화
② Centreville의 의미 : Centre(중심)+Century(100년)+Ville(도시)의 합성어
'대한민국 주거문화의 중심'을 뜻함
③ Centreville의 특징 : 심플함과 조화로움을 추구하는 디자인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사용편의, 품격가치, 지속가능한 아름다움을 구현하는 토탈디자인 아파트
2) Brand 전략
① 사회문화, 산업기술 동향의 지속적인 리서치를 통해 고객의 Needs & Wants를 파악하여 선제적으로 대응, 상품화함으로써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주거문화 선도 브랜드로 포지셔닝
② 철저한 입지선정과 시장조사를 통해 도심의 핵심지역에 공급하여 그 지역에서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독특한 설계와 디자인을 가진 아파트로 차별화
3) 마케팅 전략
① 사람 중심의 주거문화 : 사람을 향한 따뜻한 배려가 담긴 세련된 디자인과 혁신적인 공간창조로 고객에게 생활의 자부심을 제공
② 내부적 : 사람이 존중받는 이상적이고 최적화된 삶을 담는 합리적인 공간디자인
③ 외부적 : 사람사는 이야기를 담는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이 서로 소통하는 열린 공간 디자인
④ 각 지역의 대표 단지로 자리잡고 있는 센트레빌의 모습을 통해 '센트레빌은 들어서는 곳마다 랜드마크가 되어 왔다'는 메시지를 전달
4) 아스테리움 브랜드 전략
① 도시적이고 세련된 감각의 센트레빌이 만든 복합단지 브랜드
- 'aster-;별의 / asteria-;성채석(보석)'과 '-ium;공간'의 합성어로 '별처럼 높고 빛나는 천상의 공간'을 의미
- 동부건설이 만드는 센트레빌 아스테리움은 주거, 상업, 업무 등 다양한 기능이 내재된 라이프 요소들이 복합된 건축물로서 최상의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
② Communication concept : 성공과 여유를 상징하는 도시의 빛나는 별
③ Benefit & Value :
-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의 제안
- 차원이 다른 생활의 품격과 여유
- 프리미엄 주상복합아파트의 새로운 가치 제안
- 도시적이고 세련된 스타일의 선도
(2) 센트레빌 브랜드 차별화 전략
1) 디자인 프리미엄
① 단지에서 세대까지 전체를 아우르는 고유한 멋과 품격을 담은 '센트레빌 스타일 디자인'
② 트렌드 분석과 신상품 개발을 통한 센트레빌 디자인 경쟁력 강화
③ 국내외 디자인 전문가 그룹과의 협력을 통한 선도적 디자인
④ 국내외 주요 디자인상 수상을 통한 브랜드 가치 제고
2) 스마트 프리미엄
① 주거 본연의 기능을 살리는 쉽고 편리한 '사용자 중심의 스마트 시스템'
② 아파트 최초의 단지방범 로봇 '센트리' : 남양주 진접센트레빌 적용(2007년)
③ 지능제어 '센트리 IOT 홈'
- 아파트 최초로 홈네트워크 시스템 적용 : 대치센트레빌 적용(2005년)
- 5단계 보안IT 시스템 적용 : 인천 계양센트레빌 적용(2010년)
- 최첨단 음성인식 인공지능 시스템 : 가야센트레빌 적용(2017년)
④ 신재생 에너지 및 에너지 절감형 기술 적용
⑤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한 맞춤형 설비 '스마트 클린 센트리 시스템'
⑥초기 화재에 누구나 쉽게, 즉시 대응 가능한 안전 특화 시스템 '우리집 미니소화전'
3) 데일리 프리미엄
①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를 더하는 쾌적하고 건강한 '자연친화 주거환경' 조성
② 함께하는 라이프 스타일 공간 '센트웰' 커뮤니티
③ 다채로운 녹색 공간, 건강 쉼터 등 친환경 단지환경 조성
④ 변화와 성장을 수용하는 맞춤 가변형 공간 및 디자인 '센트레 플렉스 홈'
⑤ 안전안심 주거환경 조성
- 국내 아파트 최초 '무장애 생활환경 디자인 1등급' 인증
: 인천 계양 센트레빌(2010년)
- 국내 아파트 최초 '범죄예방 환경설계 디자인' 인증
: 인천 계양 센트레빌(2010년)
동부건설의 주가는 10500원으로 코스피 시가총액 2401억원이다.
동부건설은 1년 전 주가대비하여 4천원 정도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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